실시간 뉴스



오늘(23일) '추분' 중부 흐리고 한때 비…낮 최고 28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절기상 추분(秋分)인 23일 전국이 선선한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중부지방은 한때 비가 오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오전부터 낮 사이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전부터 낮 사이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에는 한때 비가 오고 낮에는 전북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이번 비의 지속시간은 지역별로 1시간 내외로 짧겠으나, 수도권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23일 전국이 선선한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중부지방은 한때 비가 오겠다. [사진=기상청 ]
23일 전국이 선선한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중부지방은 한때 비가 오겠다. [사진=기상청 ]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서해5도 5~10mm, 강원영서, 충청권 5mm 미만, 전북 0.1mm 미만 빗방울이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수도권은 비가 내려 낮 기온이 평년보다 조금 낮겠다.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아침 최저기온은 11~20도, 낮 최고기온은 21~28도로 예상된다.

아침까지 내륙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낄 것으로 보인다.

중부지방과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강원산지는 70km/h(20m/s) 이상)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서해중부바깥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아침부터 서해중부안쪽먼바다와 서해남부북쪽먼바다에, 밤부터 동해중부먼바다에 차차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으로 예보됐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23일) '추분' 중부 흐리고 한때 비…낮 최고 28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