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내 노트북 시장, '삼성·LG' 양강 구도 깨졌다…에이수스, LG 꺾고 '2위'


삼성·LG 합산 점유율, 20년만에 50% 아래 추락…에이수스, 외산 브랜드 중 최고 성과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양분하던 국내 노트북 시장이 '에이수스'의 약진으로 변화를 맞았다. 20여년 만에 두 업체의 합산 점유율이 50% 아래로 떨어진 데다 LG전자를 꺾고 외산업체인 에이수스가 처음으로 시장 2위에 올라선 것이다.

에이수스 엑스퍼트북 B9 [사진=에이수스]
에이수스 엑스퍼트북 B9 [사진=에이수스]

5일 시장조사기관 IDC가 발표한 올해 2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 조사에 따르면 에이수스는 전체 시장에서 22.7%의 점유율로 2위에 올랐다. 외산 브랜드로선 최초로, 역대 최고 성과다.

이는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삼성과 양강 구도를 펼치며 우세를 유지해오던 LG전자(16.2%)를 약 6% 가량 앞서며 시장 구도를 새롭게 재편성한 것이다. 이로써 에이수스는 게이밍, 교육, 커머셜 등 전체 PC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특히 애플(8.1%), 레노버(7.4%) 등을 포함한 외산 브랜드 점유율과 비교했을 때에도 압도적인 수치다.

이와 함께 에이수스는 상반기 커머셜 노트북 시장에서도 총 31만2천851대의 출하량을 달성하며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올해 경상남도교육청에 역대 최대규모의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 보급 등 대규모 공공사업 수주는 물론, 맞춤형 컨설팅 및 사후서비스 강화로 온라인 교육 등 신규 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윈도우 노트북부터 크롬북, 프리미엄 비즈니스 랩탑인 '엑스퍼트북(ExpertBook)' 시리즈까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커머셜 라인업 역시 주효한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그래프=에이수스]
[그래프=에이수스]

에이수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맞춘 제품 라인업과 기술력으로 제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고성능의 젠북·비보북·스튜디오북 라인업부터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자랑하는 ROG·TUF 라인업, 비즈니스 업무에 특화된 엑스퍼스북 라인업과 함께 하반기에도 독보적인 기술을 담은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온라인 교육 및 재택근무 등 신규 시장과 기업용 렌털 시장 공략, 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및 강력한 사후서비스 지원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피터 창 에이수스 지사장은 "한국 커머셜 노트북 시장과 전체 노트북 시장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달성한 것은 외산 브랜드로서 최초이자 매우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 국내 기업과 기관,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과 사후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넘어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노트북 시장, '삼성·LG' 양강 구도 깨졌다…에이수스, LG 꺾고 '2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