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건설, 탄소포집 핵심기술 '차세대 분리막' 개발 나서


기존 습식 방식 대비 경제적이고 효율 높은 친환경 탄소포집기술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GS건설이 탄소 포집 플랜트의 핵심인 분리막 기술 개발에 나선다.

GS건설은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권혁태 GS건설 RIF Tech(Research Institute of Future Technology) 전무와 하성용 에어레인 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리막 기반 탄소 포집 및 활용 기술 교류와 업무 협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GS건설이 탄소 포집 플랜트의 핵심인 분리막 기술 개발에 나선다. [사진=GS건설]
GS건설이 탄소 포집 플랜트의 핵심인 분리막 기술 개발에 나선다. [사진=GS건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탄소 포집 분리막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나아가 탄소 포집 플랜트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현재까지 탄소 포집 플랜트는 습식방식으로, 공장에서 배출되는 폐 가스가 반응성 화학물질을 통과하며 이산화탄소가 포집 되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탄소 포집을 위한 화학물질 대신 차세대 분리막을 적용하면 기존 설비 대비 차지하는 면적이 작아 경제적이고 효율이 높으며, 모듈화의 용이성이 있는 등 친환경 기술로 기대하고 있다.

에어레인은 기체 분리막 전문 업체로 자체 기술 및 생산시설을 보유한 국내업체며, GS건설은 국내외 화공·환경 플랜트 분야에서 다수의 설계와 건설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건설, 탄소포집 핵심기술 '차세대 분리막' 개발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