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림플래닛, 국제진품관리협회와 메타버스 전시회 MOU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메타버스 미술 시장 저변 확대 나서

[사진=올림플래닛]
[사진=올림플래닛]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국제진품관리협회(협회장 석인수)와 메타버스 전시회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블루아트페어 운영위원회와 함께 대구엑스코 아트페어 및 시그니엘부산 아트페어, 가상 전시회, 메타버스 전시회, NFT 작품 판매 등의 업무를 협력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전시장 빌드 및 작품 전시, NFT 발행 등의 업무를 중점적으로 협력하고 국제진품관리협회는 작품 원본의 인증과 검증 프로세스 외 기타 이벤트 연계, 블루아트페어 운영위원회는 함께 전시를 진행할 작품과 화랑을 연계하기로 했다.

국제진품관리협회는 2017년 10월 설립한 비영리법인으로 미술계에서 화랑과 작가들의 이익을 도모하고 위조를 방지하고 있다. 국내외 다수의 특허를 기반으로 수치화된 표면지문 방식과 블록체인 DID 기술이 연동되는 작품 원본 인증을 통해 보관 및 유통 과정을 거친 실물 작품이 진품으로 감정된 원본과 동일한지를 입증한다.

석유진 국제진품관리협회 팀장은 "MOU를 통해 올림플래닛과 협조해 메타버스 전시회 등을 선보이고 작품의 원본 인증 및 검증 프로세스까지 도맡을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전시회에서 작품의 위조를 방지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지도록 지원해 온오프라인 미술시장을 활성화하고 참여하는 화랑 및 작가들에게 상시로 다양한 N차 판매 연결을 통해 수익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호준 올림플래닛 부사장은 "이번 메타버스 전시회 관련 MOU를 통해 국제진품관리협회와 함께 미술시장의 메타버스 도입에 협조하고 미술 시장의 문턱을 낮춰 일반인들이 예술작품을 보다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미술 시장 영역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림플래닛, 국제진품관리협회와 메타버스 전시회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