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시리즈 대표 작품 한눈에…’시리즈에디션’ 출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네이버시리즈 대표 작품을 모은 시리즈에디션이 출시된다.

 

네이버시리즈는 대표 웹소설 작품들을 모아볼 수 있는 ‘시리즈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네이버시리즈 대표 작품을 모은 시리즈에디션이 출시된다. [사진=네이버시리즈 ]
네이버시리즈 대표 작품을 모은 시리즈에디션이 출시된다. [사진=네이버시리즈 ]

시리즈에디션은 네이버웹소설에서 정식 연재되는 오리지널 작품과 네이버시리즈가 엄선한 작품들로 구성된다. 네이버시리즈 앱과 웹에서 만나볼 수 있고, 작품 이미지 하단에 시리즈에디션 블릿이 부착되어 빠르게 구분할 수 있다. 네이버시리즈 앱에서는 노블 카테고리 내 시리즈에디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네이버웹소설의 정식 연재 작품 공간인 ‘오늘의웹소설’도 론칭 9년 만에 시리즈에디션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또한 시리즈에디션 내 오리지널 작품 발굴을 활성화하고자 네이버웹소설 서비스는 대대적인 개편에 들어간다.

 

우선 이용자들이 주간 인기작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위클리 베스트' 영역을 신설하고, 세분화된 장르 탐색과 작품 검색이 가능하도록 키워드 및 태그 기능을 추가한다. 일간 및 주간 랭킹 외의 다양한 랭킹 정보를 제공해 작품 탐색의 기회도 넓힌다. 웹소설 작가들이 작품을 등록하면 정해진 일정에 맞춰 작품이 업로드되는 예약 기능과 작품 관리 및 독자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도 도입한다.

 

박제연 네이버시리즈 웹소설 리더는 “시리즈에디션을 통해 네이버웹소설 오리지널 등 다양한 작품이 네이버시리즈와 연계되어 웹소설 IP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장기적으로는 시리즈에디션의 작품들이 원천 콘텐츠를 넘어 웹툰, 영상 등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글로벌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작품 및 작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시리즈 대표 작품 한눈에…’시리즈에디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