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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63주년' 맞은 신일전자…정윤석 "2025년까지 매출 5천억 달성"


고부가가치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수익성 확보…신규 제품 개발에도 '집중'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정윤석 신일전자 대표이사가 창립 63주년을 맞아 오는 2025년까지 매출 5천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재차 강조했다.

14일 신일에 따르면 정 대표는 임직원에게 "지속적인 혁신으로 일상의 행복을 높이는 종합가전 기업으로 도약하자"라는 새로운 비전을 공유했다.

특히 국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 속에서 변화와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선제적이고 유연한 자세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정윤석 신일전자 대표이사 [사진=신일]
정윤석 신일전자 대표이사 [사진=신일]

아울러 오는 2025년까지 매출 5천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적 목표도 제시했다. 앞서 신일은 지난해 '2025년 매출 5천억원 달성'을 내세웠는데, 이를 재차 강조한 것이다. 신일의 지난해 매출은 1천936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정 대표는 "이를 위해 품질 우선주의에 입각한 고부가가치의 프리미엄 상품 개발로 수익성을 확보해 나가는 전략을 구사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우선 자사의 캐시카우 역할을 맡고 있는 선풍기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상품을 확장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시장지배력을 유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가전 시장의 새로운 흐름에 맞춰 변화할 수 있도록 신규 상품군을 적극 개발해 종합가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을 당부하고,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고마진 신규 상품군을 확대, 강화할 것을 제안했다.

신일은 지난해 출시 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에코 음식물 처리기'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올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증가한다는 점을 고려해 펫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라인의 헤어드라이어를 출시할 계획이다.

정 대표는 "전 연령을 아우르는 100년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기술력과 함께 디자인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MZ세대가 선호하는 트렌디한 디자인을 접목한 가전을 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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