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

매일유업은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국제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칸 국제 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을 받은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 모습 [사진=매일유업]
칸 국제 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을 받은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 모습 [사진=매일유업]

칸 광고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에서 은사자상을 받은 이번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에는 우유안부 캠페인의 수혜자들이 직접 출연했다.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를 기용하는 대신 '매일 받는 우유가 큰 위안이 된다'는 수혜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 우유안부 캠페인의 취지와 역할을 알리고 기부 참여를 독려한 것이다. 우유를 통해 독거노인에게 안부를 전한다는 발상과 캠페인을 통해 일반 고객의 기부참여를 이끌었다는 점이 이번 수상의 원동력으로 작용했다는 평이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2022년 5월 기준 3천494명의 홀로 계신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는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 쿠팡, 여름철 건강관리 총력전 펼친다

쿠팡 자회사로 풀필먼트서비스 전문기업인 CFS는 혹서기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무더위' 예방 활동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정부의 열사병 예방 수칙에 맞춰 각 물류센터 관리자들이 전담팀을 구성해 온열질환 예방 활동을 진행한다. 예방 활동은 현장 근무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도록 건강 체크 목록을 강화해 운영한다.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마음건강 관리를 위한 전문심리상담센터 '쿠레스트'도 확대 시행한다.

CFS는 각 사업장별 상황에 따라 산업용 이동식 에어컨과 에어서큘레이터, 선풍기 등 냉방 기기들을 꾸준히 확충해가고 있다. 여름철에는 근무자 누구나 언제든 음용이 가능한 얼음물을 상비해두고 있으며 휴게시간에 아이스크림도 제공한다. 올해 예상하는 얼음물 준비량은 200만개 이상이다. 이에 더해 CFS는 폭염 상황에 따라 유급 휴게시간도 추가로 제공한다.

◆ bhc치킨, 요기요·자사앱 주문 시 최대 4000원 할인

bhc치킨은 배달앱 요기요 또는 자사앱 통해 주문 시 최대 4천원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자사앱과 배달앱을 통해 신메뉴 및 인기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6월 프로모션에서는 신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대한 감사함은 물론, 본격 장마 시즌으로 돌입함에 따라 배달앱을 통한 포장 및 배달 수요 증가에 발맞춰 기획됐다. 본 프로모션 기간은 6월 21일부터 26일까지로 자사앱과 요기요 동시 진행된다.

배달앱 요기요에서는 치퐁당 후라이드, 치퐁당 윙·스틱·콤보, 뿌링클, 맛초킹 등의 단품 메뉴는 물론, 치킨과 사이드 메뉴가 조합된 세트 메뉴 등 bhc치킨의 전 메뉴를 4천원 할인 구매할 수 있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요기요 앱에 접속 후 해당 지역 매장을 통해 할인 대상 메뉴를 주문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 한국콜마, "친환경 화장품 용기 디자인에 도전하세요"

한국콜마가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국내 패키징 산업 디자인 활성화에 나선다.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한국콜마와 퍼시스가 공동 개최하는 대학생 공모전이다. 주최측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는 1972년에 설립된 국내 산업 디자인 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퍼시스)로 나눠서 공모한다. 일반분야 대상 수상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고, 각 상격별로 국제 학생 디자인 워크숍 참가비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기업 분야 본상 수상자에는 현업 체험 기회 및 채용연계형 혜택이 주어진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 고객·브랜드사에게 호평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뷰티 전문관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롯데온이 지난 4월 선보인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가 고객들과 입점 브랜드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순항하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론칭 이후 매출과 고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롯데온의 6월 뷰티 매출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으며, 온앤더뷰티 멤버십인 '온앤더뷰티 클럽'에 가입한 고객 수도 하루 최대 1천명 이상 가입하며 6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온앤더뷰티의 성장에는 고객과 입점 브랜드 모두를 만족시킨 영향이 컸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 론칭 50일을 맞아 이용 고객과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용 고객의 70% 이상이 온앤더뷰티에 대해 만족한다고 대답했고, 입점 브랜드의 80%가 상품을 판매하기 매력적인 플랫폼이라고 답했다.

◆ 대웅, 서울대와 '동물의약품 공동연구개발·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웅은 지난 22일 국립대학법인 서울대와 '동물의약품 공동연구개발 및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2일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윤재춘 대웅 대표,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한호재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업은 동물의약품 개발, 중개연구 및 신약개발 전문 기업 설립 및 육성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양사는 향후 3년간 ▲중간엽줄기세포(MSC) 치료제 연구 및 효능 연구 ▲개·고양이 유전병 치료제 개발 ▲동물용 의약품 및 의료기기 효능 검증 및 연구 ▲동물용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수의과대학 교수진의 참여를 통한 당사자 간 협력 및 공동연구개발 분야에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양측은 전문성과 입지를 바탕으로 국내 동물의약품 자체 신약 개발과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내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의 선두주자 지위를 선점해 반려동물 생애 전 주기적 헬스케어 관리 전문업체를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국순당,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에 우리술 제공

국순당은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국제 영화제인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PIPFF)'에 백세주와 1천억 프리바이오 막걸리가 개막식과 주요 행사에 제공된다고 23일 밝혔다.

국순당 백세주 1천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사진=국순당]
국순당 백세주 1천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사진=국순당]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23일 개막되어 28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와 알펜시아 일원에서 열린다. 평화를 모토로 한 28개국에서 출품한 총 88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올해 4회째 개최되며 강원도 및 평창군이 후원한다.

국순당은 본사와 양조장이 강원도 횡성에 있는 우리술 대표 기업으로 지난 2019년 1회부터 백세주와 프리미엄급 막걸리 등 우리 술을 후원했다. 이들 제품은 개막식, 폐막식 등 각종 행사와 시상식 등에서 사용되어 국내외 영화인을 대상으로 우리 술을 알리고 있다. 올해는 영화제 참석을 위해 방문한 주요 관계자에게 백세주 선물세트를 제공해 우리 술을 알린다. 아울러 개막식 및 부대행사에 프리미엄급 막걸리인 '1천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제공해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 BBQ, 미국 텍사스주 영토 확장 속도

제너시스 BBQ 그룹가 서부 개척의 상징성을 지닌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Fort Worth) 남서쪽 소재의 텍사스크리스천대학교(Texas Christian University)에 10호점을 신규 오픈하며 미국 영토 확장에 속도를 올리며 글로벌 외식기업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BBQ는 텍사스주에 플라노(Plano)에 3곳, 리처드슨(Richardson)에 1곳, 알링턴(Arlington)에 1곳 등을 운영해왔는데, 앞선 10호점에 이어 동부 해안가이자 메이저리그 프로야구팀 연고 지역인 휴스턴(Houston)과 메이저리그사커 프로축구팀 연고 지역인 오스틴(Austin) 지역에도 잇따라 점포 오픈을 앞두면서 'K-치킨'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BBQ는 올해 3월 말 미국 콜로라도주 오로라(Aurora)에 콜로라도주 1호 매장을 열었고 덴버(Denver), 잉글우드(Englewood) 지역에도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캘리포니아주 월넛(Walnut)과 롤랜드 하이츠에도 매장을 오픈하는 미국 남서부 지역에 매장을 확대하며 미국의 19개 주에 진출해 1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한섬 '시스템·시스템옴므', 파리 패션위크 디지털 프레젠테이션 공개

한섬은 오는 25일 '2023년 S/S(봄·여름) 파리 패션위크'를 통해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의 글로벌 에디션 '시스템 스튜디오'의 디지털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공개한다.

파리 패션위크는 런던·밀라노·뉴욕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글로벌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한섬은 파리 패션위크에 지난 2019년 F/W부터 매 시즌마다 참가하고 있다. 이번이 연속 8회째 참가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스템 스튜디오의 2023년 S/S 컬렉션은 전세계적으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미국 영화감독 '웨스 앤더슨'의 영화 '로얄 테넌바움'(2002년 작)을 콘셉트로 해, 영화 속 캐릭터들의 스타일을 오마주(존경의 표시로 거장의 업적을 인용)한 의류 150종으로 구성된다. 영화의 다채로운 색감을 디자인에 반영한 오버사이즈 재킷과 다양한 길이의 스커트 등이 대표적이다.

◆ SPC 파리바게뜨, '노스피크 프리미엄 우산' 한정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장마 시즌을 앞두고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피크(North peak)'와 협업해 '노스피크 프리미엄 우산'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노스피크 프리미엄 우산'은 파리바게뜨와 노스피크가 협업해 선보이는 캠핑 굿즈 2탄으로, 뛰어난 기능성과 감성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일반우산에 비해 내수압이 높아 비가 많이 오는 상황에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며, UV코팅이 들어간 고성능 원단을 사용해 자외선 차단도 가능하다. 손잡이 부분에는 손끼임 방지용 안전걸쇠도 적용했다. 제품 디자인은 노스피크의 대표 색상인 소이밀크와 페일카키를 적용했고, 고급스러운 목재 손잡이로 마무리했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24일까지 2만원 제품교환권 구매 시, '노스피크 프리미엄 우산'을 8천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구매 페이지는 파리바게뜨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파바앱'과 SPC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에서 접속 가능하며, 7월 4일 이후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 인터파크, 시즈널 프로모션 '여름 키즈 페스티벌' 진행

인터파크가 '여름 키즈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한다.

'여름 키즈 페스티벌'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유∙아동 시즌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자 기획됐다. 쇼핑∙티켓∙도서 카테고리 등 인터파크가 영위하고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여름철 인기 상품을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파크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유아용품 및 아동 도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제휴 신용카드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해 10% 중복 할인도 함께 적용 가능하다. 어린이 뮤지컬 카테고리 혜택으로는 평일 예매, 조기 예매 등의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캐치 티니핑, 신비아파트, 시크릿 쥬쥬 등의 인기 어린이 뮤지컬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