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존비즈온, 2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 전망…목표가↓-한화


목표주가 7만원→5만원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15일 더존비즈온의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7만원에서 5만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화투자증권은 더존비즈온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09억원, 149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대외 환경 불확실성으로 신제품 영업 차질이 지속되고 있는 영향으로 분석된다.

한화투자증권은 더존비즈온의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은 더존비즈온 더존을지타워 전경. [사진=더존비즈온]
한화투자증권은 더존비즈온의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은 더존비즈온 더존을지타워 전경. [사진=더존비즈온]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플랫폼 매출액은 위하고의 신규 고객 증가세가 둔화되며 전년 동기 대비 14.6% 감소할 것"이라며 "솔루션 부문도 기수주된 프로젝트 매출은 인식되겠지만, 이연된 정부지원 스마트팩토리 매출 기여는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개발자 퇴사에 따른 외주 사업 확대로 외주용역비가 증가하고, 고마진 사업이 지연됨에 따라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6.9%포인트 낮아진 18.4%를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화투자증권은 더존비즈온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3천264억원, 640억원으로 전망했다. 매출액은 전년보다 2.4% 증가하지만, 영업이익은 10% 줄어드는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하반기 실적 반등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는 이유는, 스탠다드ERP 플랫폼 버전인 '아마란스 텐(Amaranth10)'의 신규 고객 유입이 기대되기 때문"이라며 "외주를 줄여 수익성 위주의 사업을 준비 중인 익스텐디드ERP 프로젝트 성과가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존비즈온, 2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 전망…목표가↓-한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