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희룡 "HDC현산, 피해자와 성의있는 협상 임해야…전 과정 지켜볼 것"


"부실시공 차단하고 건설현장 안전 강화 등 건설업 체질개선할 것"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원희룡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위원장(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이 29일 전남 광주 화정동 아이파크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해 피해자와 성의 있는 협상에 임하라면서 수습 상황을 끝까지 지켜보겠다고 경고했다.

원 위원장 등 인수위원들은 이날 오전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사고수습 현황을 점검하고 피해자들과 면담했다. 이번 방문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2월 사고현장을 찾아 문제해결을 약속한 이후 인수위에 재방문을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원희룡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위원장(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사진=김성진 기자]
원희룡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위원장(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사진=김성진 기자]

원 위원장은 "현재 시공사와 주변 피해 상인, 수분양자 간에는 피해보상, 건물 처리 등 후속 조치 방안에 대해서 협의가 진행 중이나 아직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며 "이들이 조속히 사고의 충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성의있게 협상에 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원 위원장은 협의 과정에서 기술적인 판단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공공기관인 국토안전관리원이 적극 지원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원 위원장은 국토부와 고용노동부 등 관계부처에 철저한 안전관리를 주문했다. 그는 "사고현장에 여전히 기둥, 벽체 등 구조물이 남아있는 만큼 안전관리가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을 철저히 점검 관리해달라"고 말했다.

원 위원장은 "인수위와 윤석열 정부는 향후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수습상황을 지켜보면서 원만한 피해보상 협의, 안전한 시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부실시공을 차단하고 건설현장의 안전을 강화하는 등 건설산업 체질도 근본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희룡 "HDC현산, 피해자와 성의있는 협상 임해야…전 과정 지켜볼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