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갤럭시S22' 글로벌 출격…"사전예약 전작 2배"


한국·미국 등 전 세계 40개국에 출시…3월까지 130여개국으로 확대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22' 시리즈를 글로벌 시장에 내놓는다. 사전예약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만큼 흥행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25일 '갤럭시S22' 시리즈를 전 세계 주요 국가에 본격 출시한다. 태블릿 '갤럭시탭S8' 시리즈도 함께 선보인다.

이날 갤럭시S22 시리즈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등 전 세계 약 40개국이다. 갤럭시탭S8 시리즈도 한국, 미국, 유럽에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의 출시국을 3월 중순까지 130여 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미국 텍사스 스톤브라이어 몰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갤럭시S22'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미국 텍사스 스톤브라이어 몰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갤럭시S22'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갤럭시S22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전작 대비 2배 이상 높은 사전 판매량을 기록했다. 갤럭시S22 울트라가 60% 이상의 비중으로 시리즈의 흥행을 이끌었다.

국내에서는 사전 개통 첫날인 22일 하루 동안 역대 최다인 30만 대 이상이 개통됐으며, 앞서 진행된 사전 판매에서도 약 102만 대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다 기록을 세운 갤럭시S8(100만4천 대)을 뛰어넘는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2 시리즈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사전 예약 물량으로 인해 예약자 대상 개통 기간을 기존 2월 25일에서 3월 5일까지 연장했다. 사전 예약 고객의 사은품 신청도 3월 20일까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영국과 브라질, 인도 싱가포르 등 전 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소비자·미디어·파트너 대상 갤럭시S22·갤럭시탭S8 출시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체험 매장도 운영한다.

국내에서는 실제 소비자가 갤럭시S22 시리즈를 통해 꿈꾸고 바라는 삶에 대한 사연을 바탕으로 갤럭시 찐팬들과 함께하는 리얼 마케팅 쇼 '프로덕션 522'를 진행하고 있다.

각 에피소드는 소비자의 사연에 해결책 제시 활동과 해당 해결책을 통해 주인공인 소비자가 자신의 삶을 가치 있게 변화시키는 모습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보여준다. 지난 10일 첫편 공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3천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또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한 20여 곳에서 갤럭시S22와 갤럭시탭S8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출시일인 25일부터는 신학기를 맞이해 서울 경희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등 주요 대학 캠퍼스에서도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할 예정이다.

최방섭 MX사업부 전략마케팅실 부사장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갤럭시S22·갤럭시탭S8 시리즈가 역대 가장 사랑받는 갤럭시 기기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갤럭시 생태계를 통한 보다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갤럭시S22' 글로벌 출격…"사전예약 전작 2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