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넛지헬스케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 243억원 달성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넛지헬스케어가 신사업 추진을 통한 사업 다각화로 상반기 호성장을 달성했다.

넛지헬스케어가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사진은 넛지헬스케어 CI.  [사진=넛지 헬스케어]
넛지헬스케어가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사진은 넛지헬스케어 CI. [사진=넛지 헬스케어]

헬시테크 플랫폼 넛지헬스케어는 올해 상반기 매출 243억원을 기록하며 2016년 설립 이후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다고 26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47억원을 달성했다.

상반기 매출 호조의 가장 배경으로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안정적 실적 및 키토선생 등 신사업 추진을 통한 수익구조 다변화 등이 꼽힌다.

넛지헬스케어는 캐시워크 사용자들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SNS 인증샷 및 템플릿 기능 도입, 라이브 커머스 돈버는 라방, 멘탈케어 서비스 마음챙김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로열티를 강화하고 신규 사용자 확대에 주력했다.

또한, 키토제닉 전문 브랜드 키토선생에서는 신제품 ‘닥터 바리스타 버터커피’를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제품의 흥행을 이끌었다.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매출 증대에 영향을 미쳤다. 금융건강 주치의 ‘캐시닥’의 경우 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실비보험 청구 및 AI 건강검진 서비스 기능이 이용자에게 인기를 끌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넛지헬스케어는 하반기에도 캐시워크, 캐시닥 등 앱과 함께 다이어트∙건강 부문 서비스를 강화해 통합 건강관리를 위한 사업 분야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올 8월에는 다이어트 식품 전문몰 씨씨앙마켓 론칭과 종합식품기업 LF푸드와 공동 개발한 자체브랜드 ‘씨씨닭’을 출시하였으며, 키토선생에서도 신제품 출시가 계획되어 있다.

넛지헬스케어㈜의 나승균 대표는 “헬시테크 플랫폼 선도 기업으로의 도약이라는 비전 아래, 캐시워크 등 일상 속 건강관리를 위한 앱 서비스에 적극 투자하고, 경쟁력 있는 신사업 발굴과 육성을 통해 수익구조를 다변화해나간 것이 상반기 성장을 이끌었던 핵심 원동력이었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리더로서 주력 사업을 충실히 추진하면서 다양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신사업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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