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S에코에너지, 필리핀 태양광발전단지에 전력 케이블 공급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LS에코에너지는 베트남 생산법인 LS비나가 필리핀 대규모 태양광 발전단지에 전력 케이블을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LS에코에너지 베트남 생산법인 LS비나 내부 시설.[사진=LS에코에너지]
LS에코에너지 베트남 생산법인 LS비나 내부 시설.[사진=LS에코에너지]

LS비가 이번에 케이블을 공급한 곳은 필리핀 주요 발전사들이 루손섬 서부 잠발레스주에 공동 추진 중인 346메가와트(㎽)급 태양광 발전단지다.

루손섬은 수도 마닐라를 포함한 필리핀 전력 수요의 중심지이자, 에너지 인프라 기업들이 집중 진출하는 전략적 거점이다. 특히 수빅만을 중심으로 '에너지 수출입 항만권'이 형성된 지역으로, 향후 재생에너지 자원의 유통과 전력망 연결의 핵심 허브로 주목받고 이다.

이번 사업은 필리핀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인 '빌드 베터 모어'의 핵심 프로젝트 중 하나다.

정부는 오는 204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목표 아래 국가 전력 인프라의 고도화를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상호 LS에코에너지 대표는 "이번 공급은 동남아 친환경 전력 시장에서 LS에코에너지가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계기"라며 "LS비나를 거점으로 삼아 동남아 전역에서 신재생 인프라 구축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S에코에너지, 필리핀 태양광발전단지에 전력 케이블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