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 공개


35.1 업데이트 라이브 서버 적용…부활 시스템 전 맵 확장 등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10일 '배틀그라운드'의 35.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 공개.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 공개. [사진=크래프톤]

지난 1월과 3월의 건 플레이 실험실을 통해 확보한 이용자의 피드백을 참고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 공개 △맵 간 콘텐츠 격차 해소를 위한 전면적 아이템 스폰 개편 △새로운 형태의 총기 저지력 시스템 정식 도입 △부활 시스템 전 맵 확장 등이다.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는 외모와 의상이 세트로 구성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외형과 기능이 확장된다. 관련 재료는 ‘기록보관소 상자’의 최고급 꾸러미에서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저지력 시스템도 정식 도입했다. 플레이 중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시각적 연출을 개선하고, 거리별 저지력 감쇄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의 주요 개선이 이뤄졌다.

일반 매치·경쟁전·이스포츠 간 경험 통합을 위해 특정 맵에서만 등장하던 일부 아이템은 제거하고, 일부는 전 맵 공통 스폰 아이템으로 재구성했다.

부활 시스템도 확대 적용됐다. 카라킨과 파라모에서도 부활 시스템이 활성화되며, 더 많은 맵에서 부활 전략을 활용할 수 있어 생존과 역전의 변수 또한 넓어졌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