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ARM 서버 '그린코어' 출시


저전력∙고효율 ARM 아키텍처로 데이터센터 운영 비용 절감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인공지능(AI)∙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효율·저전력 ARM 서버 ‘그린코어’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효율·저전력 ARM 서버 ‘그린코어’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효율·저전력 ARM 서버 ‘그린코어’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그린코어는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IT 인프라를 지원하는 차세대 서버 솔루션이다. 기존 x86 서버부터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ARM 아키텍처의 강점을 활용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번 엑세스랩과 협력해 출시한 그린코어는 암페어 최신 컴퓨팅 칩을 비롯한 다양한 ARM 기반 칩을 활용해 국내에서 자체 개발된 유일한 국산 ARM 서버"라고 설명했다.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x86서버부터 GPU 서버까지 다양한 워크로드에 대응하기 위한 그린코어 3가지 제품 라인업(엣지용/미들웨어용/고성능 서버용)을 제공한다. ARM 서버 컨설팅부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지원까지 제공한다.

그린코어는 저전력 ARM 칩을 기반으로 설계돼 기존 x86서버 대비 전력 비용을 약 20~30% 줄여준다. ARM칩 특성상 높은 온도에서도 안정적으로 운영 가능해 데이터센터 내 냉각 온도를 5~10도 높게 유지하며 냉각 비용을 약 30% 절감시켜준다.

리눅스 기반의 다양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환경을 지원한다. 오픈스택, 쿠버네티스 등 오픈소스 클라우드 및 컨테이너 환경부터 오픈소스DB, 리눅스 기반 솔루션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해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유연하고 확장성 높은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양정규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그린코어를 통해 AI 시대 데이터센터의 높은 전력 소모와 발열 문제를 해결하고, 전력 효율성을 극대화한 IT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ESG 경영과 국내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며 “데이터센터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ARM 서버 생태계 확장을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ARM 서버 '그린코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