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주총] 유영상 "신규 중간요금제는 다양화 측면 접근"


28일 오전 10시 SKT 제 39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28일 오전 10시 서울시 중구 소재 SKT사옥에서 열린 제 39기 주주총회에서 지난 23일 발표한 신규 5G 중간요금제 안에 대해 "이번 5G 중간요금제 출시는 요금제 다양화라는 측면에서 접근한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28일 오전 10시 서울시 중구 소재 SKT사옥에서 제 39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SKT 사옥. [사진=SKT]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28일 오전 10시 서울시 중구 소재 SKT사옥에서 제 39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SKT 사옥. [사진=SKT]

유 대표는 "요금제와 관련해선 비싸다는 불만도 있지만 다양하지 않다는 불만도 있기 때문"이라며 "그런 관점서 (다양한) 수요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충족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그는 "일정 부분 요금 인하 효과도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요금이 내려가면 수요가 늘어나는 부분도 있다. 일방적으로 실적에 불리하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이고, 다른 여러 상황들도 지켜봐야 할 것 같다"면서 주가에 미칠 영향을 언급했다.

정부 규제에 대해선 "요금제 부분은 적절히 대응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제39기(2022년) 재무제표 승인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이 안건 상정 및 가결됐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주총] 유영상 "신규 중간요금제는 다양화 측면 접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