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명시, 취약계층 난방비 긴급지원


박승원 시장 "에너지 사각지대 없게 민생 회복 총력"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경기 광명시는 서민과 취약 계층을 위한 난방 비 긴급 지원 대책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올해 도시가스 요금이 38% 인상됨에 따라 전년 대비 약 47% 증액된 22억원 규모의 에너지 취약 계층 지원 예산을 긴급 투입한다.

앞으로 중앙·경기도와 협력해 취약 계층 난방 비를 신속 지원할 방침이다.

박승원 시장은 전날(26일) 국회에서 열린 '난방비 폭탄 민주당 지방정부·의회 긴급 대책회의'에 참석해 "광명시는 에너지바우처를 지원받고 있는 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자영업자,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 에너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긴급복지지원 차원의 난방비를 지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시는 이에 따라 기초생활수급 노인 가구, 기초생활수급자 중 중증장애인 가구, 경로당(한파 쉼터), 지역아동복지센터 등에 지원 할 예정이다.

특히 에너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 대상과 방법 등 시 차원의 세부 지원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박 시장은 SNS를 통해 "정부는 한파와 에너지 재난 상황을 인식하고 사각지대 없는 폭넓은 지원이 있어야 할 것"이라며 "전기료 등 공과금 체납이나 단전 세대를 더 파악해 동절기 난방비로 인해 힘들어하는 서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취약 계층(7천128가구)과 경로당·지역아동센터 등 취약 시설(141개소)에 약 15억원 상당의 난방 비를 지원한 바 있다.

경기도 광명시청 전경 [사진=광명시]
경기도 광명시청 전경 [사진=광명시]

/광명=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명시, 취약계층 난방비 긴급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