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붐UP페스타 내달 4일 개막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을 50여 일 앞두고 내달 4일 오후 1시 오천그린광장에서 ‘붐UP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박람회 주최기관인 산림청, 전라남도, 순천시뿐 만 아니라 전남 22개 시군 단체장과 전국 향우회 150여 명이 참석해 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자리이다.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붐UP페스타 홍보 포스터 [사진=순천시]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붐UP페스타 홍보 포스터 [사진=순천시]

행사 장소인 ‘오천그린광장’은 대규모 홍수에 대비해 재해예방시설로만 기능했던 저류지를 사계절 잔디광장으로 새롭게 바꿔낸 공간으로, 붐UP 페스타 개최로 미리 공개된다.

오천그린광장은 박람회 기간에는 도심과의 연결을 위한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박람회 이후에도 시민들을 위한 만남과 소통의 창구이자 문화 휴식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행사는 지역예술인의 사전공연과 4인조 아트 퍼포먼스팀인 페인터스히어로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박람회 비전브리핑, 도민 화합 세리모니를 거쳐 카이, 비오, 소유, 김범수, 김희재, 제이위버, 나영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붐UP페스타는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돼 현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2023정원박람회의 성공은 남해안벨트 구축의 완성이자 이로 인한 경제적 효과는 전남도와 함께 나누게 될 것”이라며 “이번 붐업페스타에 많이 오셔서 박람회 성공을 함께 기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붐UP페스타 내달 4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