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농기원,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전라남도농업기술원은 ‘2023년도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대상자 17명을 내달 1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은 청년농업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농업의 고부가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자율형 공모사업이다. 1인당 5천만원을 지원한다.

전라남도 농업기술원 전경 [사진=전남농기원]
전라남도 농업기술원 전경 [사진=전남농기원]

사업유형은 신기술,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가공, 상품화, 체험, 치유, 관광, 유통, 마케팅 등이다.

농업기술원은 가공·상품화, 시제품 제작, 포장재 개발, 체험프로그램 개발, 브랜드·상품로고 제작, 앱·전자상거래 홈페이지 구축 및 홍보영상 제작 등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전남에 거주하는 1983년 1월 1일부터 2005년 12월 31일 기간 동안 출생한 청년 농업인이다.

해당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추천을 받아야 한다. 대상자는 청년창농타운 누리집 회원가입 후 교육신청을 해야한다.

교육은 내달 13일부터 3월 21일까지 전남농업기술원 내 청년창농타운에서 진행된다.

공모자격이 주어진 후 서류심사,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자 17명이 확정된다.

박홍재 전남도농업기술원장은 “전남농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역량 있는 청년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농기원,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