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시의회, 시민소통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의장 이만규)는 22일 대구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2022년 대구시의회 시민소통 정책아이디어 공모’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정책아이디어를 받아, 총 33건을 접수하고 대구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금상을 제외한 은상 2건, 동상 3건, 장려상 9건 등 총 14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22일 대구시의회 시민소통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시민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대구시의회]
22일 대구시의회 시민소통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시민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대구시의회]

수상작 중 은상은 무분별한 폰트 사냥 저작권 소송 해결방안을 제안한 류재필 씨와 웹툰을 활용한 대구시 발전방안을 제안한 이차현 씨가 선정됐다.

동상은 횡단보도 연석선 턱높이 0.1mm의 안전과 대구시민의 행복, 지하철의 남는 공간 활용 방법, 대구시 어르신 건강용품 도서관 신설이 뽑혔다.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의회 의장 상장과 함께 ▲은상(2명) 각 100만원 ▲동상(3명) 각 50만원 ▲장려상(9명) 각 10만원의 상금을 수여된다.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은 시상식에서 “함께하는 민생의회, 행동하는 정책의회라는 새 슬로건으로 시작한 제9대 대구시의회가 시민 체감형 입법과 정책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담아 이번 시민소통 정책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했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의회, 시민소통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