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우즈벡 의료산업전시회 참가


380만 달러 수출 상담

[아이뉴스24 신용섭 기자] 경기도는 지난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현지에서 열린 ‘2022 우즈베키스탄 의료산업전시회(UzMed Expo 2022)’에 경기도 공동관을 구성하고 38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도가 공동관을 구성해 해외 진출을 지원한 경기도 기업은 엑스레이, 의료용 가스공급장치 관련 업체 등 5곳으로 기업들은 전시회를 찾은 인근 중앙아시아 국가 바이어들과 상담을 통해 제품 설명과 구매 의향 등을 타진했다.

우즈베키스탄 의료산업 전시회 경기도 공동 홍보관 모습 [사진=경기도청]
우즈베키스탄 의료산업 전시회 경기도 공동 홍보관 모습 [사진=경기도청]

현지에서 ▲메디컬 경기 콘퍼런스 ▲메디컬 경기 B2B(기업 간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포럼 ▲메디컬 경기 환자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도의 우수한 선진 의료기술을 우즈베키스탄 현지 의료인, 의료관광 에이전시 관계자 등에게 알렸다.

대표단에 참가한 도내 4개 의료기관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주 주립암센터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보건의료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도는 지난 9월 23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롯데호텔에서 경기도를 다녀간 우즈베키스탄 현지 의료인 연수생을 초청해 ‘경기도 의료 연수생 동문회의 밤’을 열어 수료생들과 교류의 계기를 마련했으며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의료 해외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경기도=신용섭 기자(toyzon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우즈벡 의료산업전시회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