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온라인 수료식 개최


2기 수료생 30명과 함께 지난 24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수료식을 지난 24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는 2기 부트캠프 수료생 전원을 비롯해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 강사진 등이 뜻깊은 자리를 함께 했다. 수료식에 이어 참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해 앱마켓에 출시한 게임 작품의 영상 소개 및 게임경진대회 시상식도 진행했다.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전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강도 높은 개발 교육을 통해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는 심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2기 부트캠프에서는 총 30명(8팀)의 학생들이 참가해 지난 8월 한달 동안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온라인 집중 교육을 통해 자신이 만든 게임을 앱마켓에 출시하는 기회와 경험을 쌓았다.

이나영 사무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게임아카데미에서 쌓은 팀워크와 기술, 지식들이 참여 학생 여러분들이 미래 게임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자양분으로 작용하길 바라며 이를 발판 삼아 한층 더 성장하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약 8개월 간 게임 개발에 대한 범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기존 게임아카데미와 달리 부트캠프는 마켓 경쟁력을 갖춘 완성도 있는 게임 출시를 목표로 방학기간 동안 개발부터 출시, 운영까지 전 과정에 대한 집중 멘토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온라인 수료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