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尹 대통령 뉴욕구상 '이상무'…과기정통부 "정보화 앞서가자"


대한상공회의소서 '북미 순방 성과 공유·후속조치 점검' 간담회 열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뉴욕구상을 차질없이 이행하고,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관련 부서와 산업계·학계의 협력을 강조했다.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26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북미 순방 성과 공유 및 후속조치 점검 간담회'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안세준 기자]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26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북미 순방 성과 공유 및 후속조치 점검 간담회'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안세준 기자]

과기정통부는 26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북미 순방 성과 공유 및 후속조치 점검' 간담회를 진행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1일 미국 뉴욕대에서 열린 디지털 비전 포럼에 참석해 '디지털 자유시민을 위한 연대'를 주제로 기조연설한 바 있다.

이번 간담회는 뉴욕구상과 캐나다 AI(인공지능) 석학 간담회 등 북미 순방 성과를 공유하고 뉴욕구상 이행방안을 구체화하고자 마련됐다.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등 8개 공공기관을 비롯한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등 7개 유관 협회가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를 주재한 박윤규 2차관은 "산업화는 늦었지만 정보화 분야는 앞서가자는 구호 아래 그간 대한민국은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고자 노력해왔다"며, "그 결과 대한민국은 디지털 분야 리더 국가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할 부처는 물론 그 어느때보다 산업계 및 유관 협회의 역할이 중요하다. 모든 주체들이 힘을 합쳐야만 전방위적인 디지털 혁신을 추진할 수 있다"며, "과기정통부와 ICT 공공기관, 산업계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후속조치 이행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2차관은 "뉴욕구상과 디지털 분야 리딩 기업 도약을 위해선 국가적 역량을 총 결집해야 한다. 각 기관은 후속조치 이행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며, "산업계도 민간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제언을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뉴욕구상 취지와 주요내용을 공유하며 정책 집행 일선에서 뉴욕구상 후속조치를 철저히 이행하기로 했다. 관할 부처와 산·학·연이 힘을 합쳐 디지털 분야의 핵심 국정과제를 더욱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尹 대통령 뉴욕구상 '이상무'…과기정통부 "정보화 앞서가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