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우조선해양, 한화그룹에 매각 급물살…긴급 장관회의 열어 매각 논의


통매각 방식…2조원 안팎 매매가 오후 공식 발표 할듯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한화그룹으로의 매각 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LNG, LPG를 추진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비와 휘발성 유기화합물 복원 설비(VOC RS) 등 대우조선해양의 최신 친환경 기술이 대거 적용된 셔틀탱커의 운항 모습 [사진=대우조선해양]
LNG, LPG를 추진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비와 휘발성 유기화합물 복원 설비(VOC RS) 등 대우조선해양의 최신 친환경 기술이 대거 적용된 셔틀탱커의 운항 모습 [사진=대우조선해양]

26일 관계부처 등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오전 여의도 수출입은행에서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열어 대우조선의 처리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강석훈 산은 회장은 대우조선을 한화그룹에 매각하는 방안을 포함한 대우조선 처리 방향 안건을 보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우조선해양 매각가는 2조원 대로 추정된다. 매각이 최종 결정되면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01년 워크아웃(재무구조개선작업) 졸업 후 21년 만에 새 주인을 맞게 된다.

산은은 관계장관회의 결론에 따라 이날 중 임시 의사회를 열고 대우조선 처리 방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이어 이날 오후에 강 회장이 기자간담회를 열어 관련 내용을 브리핑할 예정이다.

앞서 강 회장은 지난 14일 기자간담회에서 대우조선 매각과 관련해 "연구·개발(R&D)을 강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경영 주체가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게 대우조선을 구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대우조선의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빠른 매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융권과 조선업계 안팎에선 산은이 대우조선의 체질 개선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경영 컨설팅 보고서를 제출받은 이후 대우조선의 처리 방안 논의를 본격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된 바 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조선해양, 한화그룹에 매각 급물살…긴급 장관회의 열어 매각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