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교육청, 공사립 유치원에 온오프라인 놀이지원 콘텐츠 보급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경기교육청이 미래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개발한 온-오프라인 놀이지원 콘텐츠를 누리집 '놀이온(ON)'을 통해 공사립유치원에 보급한다고 2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급격한 사회의 변화 속에서 유아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해 미래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는 감염병 위기, 디지털 사회화 가속 등으로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하여 유아가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다.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전경. [사진=경기교육청 ]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전경. [사진=경기교육청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시작된 유치원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놀이지원 누리집 '놀이온(ON)'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원격수업을 통한 가정과의 연계 활동 지원은 물론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지원에까지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 개발한 온-오프라인 놀이지원 콘텐츠는 ▲흙놀이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놀이 ▲공유공간 놀이 ▲날아라 로켓 ▲우리는 지구 지킴이 등 총 20가지 주제로 제작했으며, 순차적으로 '놀이온(ON)'에 탑재해 현장에 보급한다. 유치원은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활용할 수 있다.

김정희 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은 "미래의 유치원 교육은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어 다양하게 운영할 수 있어야 하며 유아들이 놀이 속에서 배움을 실현하며 미래역량을 기르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미래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지원 콘텐츠를 개발하여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교육청, 공사립 유치원에 온오프라인 놀이지원 콘텐츠 보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