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상] 尹대통령 부부, 한복 차림 추석 인사…"희망의 보름달 품길"


2분 30초 분량 영상 메시지…김건희 여사는 말 없이 인사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9일 한가위 인사를 통해 "명절만큼은 일상의 근심을 잠시 내려놓고 소중한 분들과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함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한복 차림으로 전한 영상 메시지에서 "희망의 보름달을 품는 추석 연휴가 되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2분 30초 분량의 영상에서 김 여사는 별도의 메시지를 전하지 않았다.

윤 대통령은 "소중한 분들과 정을 나누며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계십니까"라며 먼저 태풍 '힌남노' 피해에 대해 위로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태풍과 수해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서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렵고 힘든 시기마다 우리는 희망을 나누고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해왔다"며 "경제가 어려울 때 더 고통받는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넉넉하게 보듬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약자 복지' 정책에 대한 신념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자기 목소리조차 내기 어려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챙기는 진정한 '약자 복지'가 필요하다"며 "정부와 의료기관, 그리고 이웃이 힘을 합쳐 사회안전망에서 어느 누구도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추석 연휴에도 각자의 자리를 지키며 묵묵히 소명을 다하는 분들이 계신다"며 "경찰관, 소방관, 군 장병 여러분, 수해 복구에 힘을 쏟는 분들과 방역 현장을 지키는 의료진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보이지 않는 곳에서 희생과 헌신으로 일하며 우리 사회에 밝은 등불이 되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보낸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9일 추석 인사 영상 메시지를 공개했다. 2022.09.09. [영상=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9일 추석 인사 영상 메시지를 공개했다. 2022.09.09. [영상=대통령실 제공]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상] 尹대통령 부부, 한복 차림 추석 인사…"희망의 보름달 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