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교육청, 특성화고 학생 대학진학 준비 위한 특강 실시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오는 27일 직업계고 학생의 대입 특별전형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강(유튜브 실시간 송출)을 실시한다.

서울시교육청 [사진=아이뉴스24 포토DB]
서울시교육청 [사진=아이뉴스24 포토DB]

온라인 특강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 후 대입 특별전형 중 ‘재직자 특별전형’을 통해 선취업 후학습을 직접 경험하고, 해당 분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다년간 멘토링을 실시한 전문 강사를 위촉해 학생(졸업생 포함)·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특강 내용은 대학별 특별전형의 특징, 전년도 결과 및 지원 경향 분석 등을 바탕으로 특성화고에서 대학입학 특별전형을 준비하는 학생·학부모에게 구체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소서·면접·서류준비 등 재직자 특별전형 준비 실전 노하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대학진학 특별전형·선취업 후학습 장점 및 혜택 등으로 구성된다.

온라인 특강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25일까지 설문 입력을 통해 사전 신청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을 사전 질의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도 행사 당일 유튜브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에 특강 참여 신청을 한 학생·학부모에게는 '선취업 후학습 마스터북' 자료집 전자파일을 이메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집 파일 및 강의자료는 특성화고 입학·취업 하이잡에도 등록해 특강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학부모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특강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졸업생·학부모에게 직업계고에서 취업과 대학진학,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특별한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졸업 후 성공적인 사회생활 안착에 도움을 주고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서울직업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교육청, 특성화고 학생 대학진학 준비 위한 특강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