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BBQ, 수제맥주 세트 할인 혜택 연장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BBQ, 수제맥주 세트 할인 혜택 연장

제너시스 BBQ 그룹이 엔데믹 이후 치맥세트 주문이 증가함에 따라 자사앱에서 수제맥주 세트 주문 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30일까지 진행한다.

BBQ치킨_BBQ 치맥세트 할인 프로모션 [사진=제너시스BBQ]
BBQ치킨_BBQ 치맥세트 할인 프로모션 [사진=제너시스BBQ]

이번 프로모션은 별도의 쿠폰 다운로드 없이 결제 시 자동 적용되며 방문포장 시에도 동일하게 4천5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해당되는 세트메뉴는 로제치킨, 크런치버터치킨, 황올콤보 신제품 3종과 황금올리브 치킨, 깐풍치킨, 자메이카 통다리치킨 등 인기메뉴 32종 중 1마리와 BBQ 치킨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수제맥주 GPA와 바이젠(500cc) 2캔으로 구성됐다.

BBQ 관계자는 "지난달 선보인 수제맥주 세트가 거리두기 해제 이후 치맥을 즐기는 많은 고객분들께 큰 사랑을 받았다"며 "성원에 보답하고자 프로모션 기간을 연장하니, 할인된 가격으로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 제주도와 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 위한 상생지원사업 진행

쿠팡이 제주도청,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손잡고 제주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상생지원사업은 제주 지역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쿠팡은 지원사업의 첫 단계로 모집기업을 대상으로 입점 품평회를 진행하고 참여 업체를 선정한다. 주로 농수축산 등 제주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총 36개의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입점 업체와 함께 상생 기획전도 연다. 쿠팡은 신규 입점 업체를 중심으로 라이브 커머스 제작과 송출에 협력한다. 기존 제주 지역 중소상공인 또한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 및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배너 광고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 SPC그룹,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래플스시티점 오픈

SPC그룹이 싱가포르 래플스 시티에 파리바게뜨 12번째 점포인 래플스시티점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파리바게뜨 래플스시티점은 싱가포르 중심지에 위치한 랜드마크 래플스 시티 쇼핑센터 1층에 245m2, 64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래플스시티점은 아이온오차드점에 이은 싱가포르의 두번째 플래그십 매장으로 올데이 브런치 메뉴를 운영하고, 파리바게뜨 매장 중 처음으로 SPC 그룹이 운영하는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의 쇼룸을 겸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래플스시티점은 유럽의 티하우스 콘셉트를 적용했다.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인 파스텔블루와 로즈골드 색상을 적극 활용하고 목재 소재의 가구와 다양한 화분을 배치해 마치 잘 꾸며진 정원에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카카오메이커스 런칭 기념 프로모션 실시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가 24일 오후 5시 카카오메이커스에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바디 필링 패드를 포함한 기프트 세트를 런칭하며 내달 4일까지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리지널 제품은 자연 유래 필링 성분인 AHA, BHA 성분이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과 모공 속 축적된 각질, 피지, 노폐물을 자극없이 부드럽게 녹여준다. 스트롱은 파인애플 속 브로멜라인 성분이 각질을 연화하고 발효 호박 추출물이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두 제품 모두 색깔이 있는 스크럽면은 두껍게 각질이 쌓이는 팔, 발꿈치 부위에, 흰색의 엠보면은 피부가 연약한 부위에 사용하면 자극 없이 더욱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24일 오후 5시부터 내달 4일 오후 5시까지 10일간의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온라인 최저 가격 혜택과 최대 증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교촌치킨, 충주시 스포츠 꿈나무 지원 나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3일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충청북도 충주시 스포츠 꿈나무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해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왼쪽부터) 김웅섭 충주교육지원청 체육건강시설과장, 임형욱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 최은희 굿네이버스 충북지부장 등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촌]
(왼쪽부터) 김웅섭 충주교육지원청 체육건강시설과장, 임형욱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 최은희 굿네이버스 충북지부장 등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촌]

이번 전달식에서는 선정된 스포츠 꿈나무 2기 17명에게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과 치킨 교환권 등을 제공하며 장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학생 17명은 충주교육지원청을 통해 충주 내 초등학교, 중학교의 추천을 받아 최종 선정됐다.

이와 함께, 교촌은 작년 대회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했던 스포츠 꿈나무 1기에게도 추가 장학금을 전달했다. 1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꿈을 향해 도전하는 장학생들을 꾸준히 응원한다.

◆ 유한양행 오창공장, 환경경영시스템·안전보건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유한양행은 최근 국제 표준 규격인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심사에서 KSA(한국표준협회)로부터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번 심사를 통해 ISO14001과 ISO45001의 중복 요구사항을 하나로 표준화해 인증심사 및 시스템 운영 효율성을 높여 통합 인증을 받게 된 것이다.

유한양행은 2005년 ISO14001과, 2010년 안전보건경영 표준인 OHSAS18001을 인증 취득하고 지난 2020년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ISO45001로 인증 전환해 지속적으로 환경경영 및 안전보건 경영을 고도화해왔다.

ISO14001과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하고 시행하는 환경, 안전보건 분야의 국제 인증으로 ISO14001은 사업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환경 관련 법규 준수 사항 등의 시스템 요구사항을 평가해 인증하며,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조직(사업장)의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과 안전보건 사고예방 체계 구축 등을 위해 국제노동기구(ILO)와 합의를 거쳐 지난 2018년 3월 새롭게 제정된 안전보건 국제표준이다.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두 번째 '블루문 브랜드 팝업스토어' 오픈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프리미엄 맥주 '블루문(Blue Moon)'의 두 번째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오는 25일부터 광주광역시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블루문은 세계 최대 주류 시장 중 하나인 미국에서 인기를 얻으며 가정용 채널에서 2021년 말 기준 크래프트 맥주 부문 판매량 1위를 달성한 프리미엄 맥주로 '오렌지 가니쉬(Garnish, 음식에 올라가는 고명)'를 활용한 특별한 음용법으로 유명하다.

블루문의 두 번째 브랜드 팝업스토어는 지난 9일 처음 오픈한 서울특별시 역삼동 '블루문 탭하우스'에 이어 광주광역시 수완지구에 위치한 '세컨드원(Second One)'에서 운영된다. '세컨드원'은 약 3천200평의 정원 위에 지상 3층 규모로 가든과 카페&베이커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전시, 마켓 등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이 갖춰진 대형 복합문화공간이다.

◆ 세븐일레븐, 호국보훈의 달 맞아 장병들에게 물품 후원 진행

세븐일레븐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해군 환태평양훈련전단과 육군 제6보병사단 대상으로 식료품 후원 활동을 진행했다.

세븐일레븐은 태평양 해상안전 확보 및 위협 공동대응을 위한 해군 림팩훈련에 1천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장병들이 오랜 기간 군함에서 생활해야 되는 만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스프 등 먹거리 위주로 후원물품을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5년부터 7년째 해군 순항훈련전단에도 정기적으로 물품을 후원하고 있으며, 지원 규모는 현재까지 약1억원에 달한다.

육군 6사단에도 장병들이 더운 날씨에 고된 훈련을 이겨낼 수 있도록 간식과 음료 등 1천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함께 전달했다.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본격 가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최근 공모를 통해 위원회 구성을 완료, 23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회관에서 디지털헬스위원회(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에는 ▲동아제약 ▲동화약품 ▲박스터 ▲삼진제약 ▲안국약품 ▲유영제약 ▲제일약품 ▲파마리서치 ▲한독 ▲한미약품 ▲휴온스 ▲GC녹십자 ▲라이프시맨틱스 ▲베이글랩스 ▲빅씽크 ▲올라운드닥터스 ▲에임메드 ▲웰트 등 총 18개의 제약기업과 디지털헬스 스타트업 등이 대거 참여했다. 위원장에는 동화약품 한종현 사장이, 부위원장에는 경대성 한미약품 이사와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가 선임됐다. 간사는 강성지 웰트 대표가 맡는다.

협회는 디지털헬스케어의 개념 및 정체성 정립 등 각종 이슈를 담론화하고, 공동의 아젠다를 발굴하기로 했다. 나아가 제약과 디지털헬스라는 이종 영역간 융합에 기반한 개방형혁신을 통해 바이오헬스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기업간 동반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 콜마비앤에이치, 취약계층 아동에 '온정 나눔'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23일 사업장 소재지인 충북 음성군 내 취약계층 아동을 돕는 드림스타트사업 후원금 및 건기식 지원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상복 콜마비앤에이치 전무와 조병옥 음성군수 등이 참석했다.

드림스타트는 생활이 어려운 가구의 만 12세 이하 아동 및 가족을 지원하는 보건복지부 아동복지사업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음성군과 함께 2년째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 1천만원과 멀티비타민 등의 건기식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과 장애인복지관 내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BBQ, 수제맥주 세트 할인 혜택 연장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