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웅제약, '인베스터 R&D 데이' 개최…"연구 개발 역량 소개"


올 여름 펙수클루 정식 출시…하반기도 수익성 지속 개선 전망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대웅제약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인베스터 R&D 데이'를 열고 주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글로벌 사업 성과, R&D 역량 및 전략을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웅제약 '인베스터 R&D 데이' 모습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인베스터 R&D 데이' 모습 [사진=대웅제약]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펙수클루정 신약 허가 및 기술 수출, 나보타 해외 매출 성장 및 판로 확대 등 끊임없는 신약 투자와 결실로 시장의 기대에 부응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전 대표는 'R&D 혁신기반 글로벌 제약사로의 도약'을 주제로 나보타와 펙수클루의 글로벌 진출 현황 및 향후 사업전략을 소개했다. 이어 차별화된 글로벌 사업 전략, 오픈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로 발돋움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박준석 대웅제약 신약센터장은 '대웅제약 신약 및 R&D 프런티어'를 주제로, 폐섬유증 치료제로 개발 중인 PRS 저해제 DWN12088, 세포·유전자 치료제 등 최신 R&D 파이프라인, 혁신 블록버스터 개발 현황 및 전략, 오픈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소개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신약 펙수클루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올 하반기에도 수익성이 지속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웅제약, '인베스터 R&D 데이' 개최…"연구 개발 역량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