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스, 개발자 컨퍼런스 '슬래시22' 개최


토스 24명 연사들 토스앱에 담긴 기술적 노하우 공개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토스가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개발자 컨퍼런스 '슬래시 22(이하 슬래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토스 개발자 컨퍼런스 관련 이미지 [사진=토스]
토스 개발자 컨퍼런스 관련 이미지 [사진=토스]

올해로 2회를 맞는 슬래시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토스의 기술적 고민과 성취를 나누고자 마련된 행사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발표 영상은 행사 홈페이지 혹은 토스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부터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일자별 발표 영상은 해당일 오후 6시에 전체 오픈된다.

토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규모 IT 관련 모임에 후원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오픈되는 행사 사전 신청 시, 참가자 본인이 속한 개발 동아리 혹은 스터디 모임을 입력하면 응모된다.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5곳의 단체에 총 2천만원의 운영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진행되는 슬래시는 지난해 대비 연사 규모가 확대됐다. '사용자 없이는 기술도 없다'라는 슬로건 아래 토스를 비롯해 토스뱅크, 토스증권, 토스페이먼츠 등 계열사 소속 인원 24명이 연사로 나서 22개의 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먼저 행사 첫날에는 이형석 토스 테크놀로지 헤드가 기조연설을 맡아 지난 1년간 토스가 어떤 기술적 변화를 만들어냈는지 소개한다. 이어 '개발 생산성과 사용자 경험'을 주제로 iOS 개발자·안드로이드 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등 8명이 연사로 나선다.

다음날에는 '토스가 만드는 서비스'를 주제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서버 개발자 등 7명이 발표한다. 마지막 날에는 머신러닝 엔지니어, 데이터 엔지니어, 데브옵스(DevOps) 엔지니어 등 9명의 연사가 '인프라 및 자동화, 데이터'를 주제로 발표한다.

기조연설을 맡은 이 헤드는 "토스의 성장 과정에서 얻은 기술적 성취와 산물을 가감 없이 공유드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분에게 배움과 공감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스, 개발자 컨퍼런스 '슬래시22'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