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은행 '2022년 BOK 국제컨퍼런스' 개최…중앙은행 역할 모색


6월2일부터 3일간 비대면 화상방식으로 진행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한국은행이 오는 6월 2일부터 3일간 '변화하는 중앙은행의 역할: 무엇을 할 수 있고,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2022년 BOK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BOK 국제컨퍼런스는 2005년부터 개최됐으며, 국내외의 학계와정책일선의 저명인사들이 모여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다.

한국은행 현판. [사진=아이뉴스24 DB]
한국은행 현판. [사진=아이뉴스24 DB]

지난 2년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개최하지 못했으나 올해는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한다. 행사 진행 내용은 유튜브 및페이스북으로 실시간 송출할 예정이다.

올해 주제는 '변화하는 중앙은행의 역할: 무엇을 할 수 있고, 해야하는가'로 진행된다. 인플레이션 등의 과제와 경제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중앙은행의 새로운 역할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이창용 총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기조연설(2개), 논문발표 및 토론(4개 세션), 그리고 종합토론 성격의 패널세션으로 구성된다.

국내 인사로는 윤택 서울대 교수, 신관호 고려대 교수, 김영식 서울대 교수, 함준호 연세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한국은행에서는 박기영 금융통화위원, 박양수경제연구원장, 박성호 국제경제연구실장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은행 '2022년 BOK 국제컨퍼런스' 개최…중앙은행 역할 모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