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은행, 10년 만기 신용대출 출시…원리금상환 부담 경감


6월 2일 출시 예정…"고객 편의성 증대 노력"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DGB대구은행이 다음달 2일부터 분할상환방식 신용대출의 대출 기간을 최장 5년에서 10년으로 늘리는 10년 만기 가계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처럼 대출 만기가 길어지면 고객이 한 달에 부담해야 하는 원리금은 줄어들게 되고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도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배우 이서진이 'DGB대구은행 10년 만기 신용대출 ' 푯말을 들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배우 이서진이 'DGB대구은행 10년 만기 신용대출 ' 푯말을 들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예를 들어 이미 연4.00%(원금균등상환)로 40년 만기의 주담대 2억원을 보유하고 직장인 A씨(연소득 5천만원)가 연5.0%의 금리로 신용대출을 추가로 받을 경우, 만기를 5년으로 설정하면 신용대출은 약 2천900만원이 가능하지만 만기를 10년으로 늘린 경우 약 4천800만원 까지 가능해져 약 1천900만원의 한도가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

또 올해 7월부터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가 더 강화돼 총 대출액이 1억원만 넘어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40%를 적용 받게 되어 대출 한도가 더욱 축소될 수 있다. 이에 따라 대출을 받는 고객 입장에서는 만기가 길어진 대출 상품이 유리할 수 있으나 총납입해야 하는 이자가 증가한다는 점은 유의해야 하며, 10년 만기 중·장기 신용대출의 상담 및 신청은 대구은행 전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원리금 상환 부담 경감 및 선택권 확대 등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중·장기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했다"면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민하고 있는 대구은행은 지역 대표은행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와 금융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은행, 10년 만기 신용대출 출시…원리금상환 부담 경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