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TA-제주도, ICT 표준기술 세미나 25일 개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회장 최영해)는 25일부터 26일까지 ‘제주 ICT 스탠다드 인사이트(ISI)’를 TTA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24일 발표했다.

TTA 사옥 [사진=김문기 기자]
TTA 사옥 [사진=김문기 기자]

TTA와 제주특별자치도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작년 ‘스마트 시티’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며, 올해는 ‘디지털 트윈 ’을 주제로 한다.

제주도는 환경·안전·교통·에너지·도시계획 등 각종 스마트시티 정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 다양한 현안을 해결하고 과학적인 행정정책을 펼치기 위해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만의 독창성과 다양성이 내재된 ‘디지털 트윈 기반 플랫폼’ 구축에 ICT 표준을 접목함으로써, 개발과 보존 사이의 사회적 갈등 해결에 적용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의 ICT 표준화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될 것이다.

25일 ▲제주도 디지털 트윈 추진현황, ▲디지털 트윈 K-로드맵, ▲디지털 트윈 표준화 현황 및 ▲국가시범도시(스마트 시티)에서 디지털 트윈 서비스 등을 살펴보고 26일 ‘TTA 중소·중견기업 대상 표준화 및 시험인증 서비스 소개’를 시작으로, ▲디지털 트윈 기술 동향, ▲민간 표준 협력체인 디지털트윈 포럼 소개 등 국토연구원, LX한국국토정보공사, IITP, KAIST 및 이에이트 등 국내 ICT 산업계 리더 및 표준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영해 TTA 회장은 “디지털 세상으로 전환하는데 있어 ICT 표준은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제주 컨퍼런스가 첨단 ICT 표준 기반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을 가속화하여 스마트 제주 아일랜드 실현을 앞당기는 지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TTA-제주도, ICT 표준기술 세미나 25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