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영록 전남도지사후보, 맞춤형 동물복지 공약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후보가 반려동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등 맞춤형 동물복지 공약을 내놨다.

24일 김 후보는 “국내 반려인 1천500만 시대를 맞아 전남에서도 반려인과 반려동물 등을 위한 동물복지 맞춤 정책이 요구되고 있다”며 “반려견과 반려묘 등 반려동물로 인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전남 관광문화산업과 연계해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다양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후보가 24일 '맞춤형동물복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김영록 후보]
김영록 전남도지사 후보가 24일 '맞춤형동물복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김영록 후보]

김 후보는 "반려동물 체험학습장과 교육장, 입양센터, 놀이터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인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과 함께 산책, 식음, 숙박, 치유, 장묘할 수 있는 특화시설인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자유롭게 산책하고 여행할 수 있는 ‘전남 산책 여행코스’를 확대하고, ‘펫 투어’ 상품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즐기고 공존하는 문화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그는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등이 사람과 조화롭게 공존하고, 전남 경제발전을 함께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다양하게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영록 전남도지사후보, 맞춤형 동물복지 공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