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벤터스에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 지원


클라우드 기반 기술로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구축 용이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코로나 앤데믹 시대에 온·오프라인 모두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초저지연 영상 스트리밍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클라우드 기반 기술로 구축이 용이한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CI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CI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EVENT-US)'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Kakao i Connect Live)'를 제공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벤터스는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의 독보적인 웹 실시간 통신(웹RTC) 기술을 통해 기업의 초저지연 온라인 이벤트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비대면 온라인 행사가 뉴노멀로 자리잡으면서 실시간 영상의 지연을 최소화하고 온라인 상에서도 활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이벤터스는 향후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행사가 이벤트의 주축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며, 온·오프라인 참가자가 실시간으로 동시에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안정적인 초저지연 스트리밍 기술을 제공하는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를 자사의 플랫폼에 적용하게 됐다.

이벤터스는 지난 해 11월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를 본격 도입한 후 다양한 웨비나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누적 참여자 1만6천명 이상에게 지연 없는 온라인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실시간 소통이 중요한 이벤트에서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의 초저지연 기술이 진가를 발휘하면서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실제로 이벤터스가 하이브리드 행사 솔루션을 지원한 롯데벤처스 엘캠프(L-Camp) 데모데이에서는 800명 규모의 온·오프라인 참여자가 실시간으로 함께 서바이벌 퀴즈와 질의응답에 참여할 수 있을 정도로 지연이 발생하지 않았다.

참여자들의 집중도와 참여도가 높았던 것은 물론이고 행사 주최 측면에서도 한층 더 매끄러운 행사 진행이 가능했다.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영상 스트리밍 기술을 제공하기 때문에 웹RTC 적용 시 서버 구축이나 동시 접속 처리 등을 기업이 직접 수행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기업은 쉽게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을 구축하고 트래픽 부담을 대폭 줄여 개발 및 운영비용에서 60%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벤터스는 이를 바탕으로 일대다 방식의 웨비나를 쉽게 구현할 수 있었고, 향후에는 기존에 제공하던 1:1 화상 미팅, 온라인 부스, 패널토의, 참가자 간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기능을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로 고도화해 더욱 풍성한 온라인 경험을 구축할 계획이다.

안영학 이벤터스 대표는 "애프터 코로나 시대에도 전체 행사의 45% 이상이 하이브리드·온라인 행사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진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커넥트 라이브 팀장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이 행사의 포맷에 구애 받지 않고 더 나은 연결, 더 새로운 형태의 소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벤터스에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