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원유니버스 출범..한국의 로블록스 부각 '강세’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종합 메타버스 기업 원유니버스 출범으로 강세다. 게임업계에선 한국의 로블록스로 부각될 것으로 보고 있다.

3일 오전 11시 6분 현재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전일 대비 150원(4.95%) 오른 3천180원에 거래 중이다.

국내 최대 VR(가상현실) 전문기업 원이멀스는 이날 국내 1위 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를 흡수합병하고 원유니버스로 통합 출범한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가 3일 오전 종합 메타버스 기업 원유니버스 출범으로 강세다. [사진=와이제이엠게임즈]

양사 합병 이후 새롭게 출범하는 원유니버스는 의료, 마케팅, 게임, 플랫폼, 가상 부동산, 데이팅, 교육, 엔터 영역을 아우르는 종합 메타버스 기업으로 나선다.

먼저 원유니버스는 VR, AR(증강현실) 기술을 중심으로 디지털치료제를 포함한 다이어트, 성형, 안과 등 의료 메타버스 영역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에서 마케팅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원패키지 광고형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봄버스가 가지고 있는 개발인력을 바탕으로 안정적 게임 개발 체계를 구축, 모바일 게임부터 메타버스 게임까지 소화해 차세대 게임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가상현실 세계 '심포니(가칭)'를 이용한 메타버스 플랫폼 ▲국내 굴지의 시행사와 가상 부동산 ▲국내 1위 쇼셜 데이팅 앱 기업과 메타버스 데이팅 ▲국내 유수의 성인 교육 업체와 메타버스 교육 ▲국내 유수의 엔터사들과 협업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민용재 원유니버스 대표는 “원이멀스는 국내 최고 VR 기술을 가진 미래기술 기업”이라며 “봄버스는 넥슨과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는 물론 해외의 스퀘어에닉스, 넷이즈 등 글로벌 기업을 고객사로 둔 국내 1위 그래픽 스튜디오”라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포토뉴스